단 5분 안에 내가 좋아하는 노래로 벨소리 만드는 방법을 소개하겠다. 물론 무료다. 지금 소개하는 방법은 아이폰만 가능하니 안드로이드는 나가도 좋다. 글을 작성하는 시기는 22년 4월이다. 이후 버전이 달라져 방법이 다를 수 있다.
그럼 천천히 따라해 보자.
01. 원하는 노래 화면 녹화
유튜브나 노래가 나오는 어플을 실행해 화면 녹화를 실행한다.
만약 화면 녹화버튼이 없다면 [설정 > 제어 센터 > 화면 기록]을 위로 옮겨 활성화시켜준다.
02. 단축어 만들기
2-1 검색창에 단축어를 검색한 뒤 오른쪽 상단 + 를 눌러 새로운 단축어를 생성한다. 단축어 이름도 바꿔준다.
2-2 [하단에 앱 및 동작 검색]에 [최근 비디오 가져오기]를 추가한다.
2-3 [미디어 인코딩]도 추가해준다. 추가 후 오른쪽 화살표를 눌러 [오디오만]을 활성화시켜준다.
2-4 [파일 저장]도 추가해준다. 추가 후 오른쪽 화살표를 눌러 [어디에 저장할지 묻기]을 비활성화시켜준다. 그리고 저장 위치를 ISO용 GarageBand로 설정해 준다.
2-5 오른쪽 상단 x버튼을 눌러 나간 뒤 방금 생성한 벨소리 만들기 버튼을 활성하 시켜준다.
2-6 단축어가 실행될 때까지 기다려준 뒤 검색에 garageband를 검색한 뒤 실행시켜준다.
03. GarageBand에서 음원 편집하기
3-1 앱을 실행하면 오른쪽 상단 + 를 누른다. 오디로 레코더에서 음성을 선택한다.
3-2 왼쪽 상단 3번째 아이콘을 선택한다. 그 후 오른쪽 끝 + 버튼을 선택한다.
3-3 8마디를 선택해 자동을 활성화시킨다.
3-4 오른쪽 상단 톱니바퀴 옆 아이콘을 선택한 뒤 파일 앱에서 항목 탐색으로 단축어로 저장한 음원을 선택한다.
이전 작업을 제대로 했다면 음원이 나올 거다. 아이콘을 선택해 미리 듣기도 가능하다. 파일이 맞다면 꾹 눌러서 파일을 가져온다.
3-5 필요없는 부분을 편집한 뒤 중앙 상단에 있는 메트로놈을 꺼준다. 그다음 왼쪽 상단 삼각형을 누른 뒤 밖으로 나온다.
04. 벨소리 설정하기
4-1 방금 편집된 음원을 꾹 눌러서 공유하기 버튼을 선택한다. 그 뒤 벨소리를 선택한다.
4-2 벨소리 이름은 정한 뒤 보내기를 선택한다.
4-3 사운드를 다음으로 사용 > 표준 벨소리를 선택한다.
4-4 이제 설정에 사운드 및 햅틱 > 벨소리에 들어가 보면 내가 만든 벨소리가 들어가 있을 거다.
과정이 조금 복잡해 보이지만 막상 해보면 5분도 안 걸린다. 그리고 단축어를 한번 세팅해두면 다음부턴 쉽게 벨소리를 만들 수 있다. 그리고 벨소리로 만들어진 음원은 알람으로도 활용 가능하다. 나는 벨소리보다 알람으로 많이 활용하는 편이다.
댓글